안녕하세요,
오늘 아침 마케팅 뉴스, 아침 뉴스, 이슈, 속보, 모음을 통하여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사회초년생, 직장인,
마케터, 모든 여러분의 아침을 열어드립니다.
아침마다 읽고 시작하면 하루 종일 도움이 될만한 정보이니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 4월 21일(화) 마케팅 뉴스클리핑
1. 코로나 19 길어지자. 스마트폰 앱 '엇갈린 희비'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카메라와 SNS 앱 사용까지 함께 감소했다는 조사가 나왔다.
또한 해외여행(-60%), 영화(-50%), 외식·음식점(-13%), 송금·결제(-5%) 등의 분야에서도 앱 사용자가 줄었다.
반면 꼭 필요한 식료품에 대해서는 마트(11%)나 식음료판매(4%) 분야 앱 사용자가 늘었다.
2. 닐슨코리아, 코로나 19 임팩트 보고서 발표
닐슨코리아가 코로나 19 임팩트 보고서를 발표하며 소비자의 삶에 전방위적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한국 포함 70여 개 국가에서 발간됐으며, 국가별 영향력을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태도와 행동 변화에 대한 종합적 인사이트를 제시하고 있다.
3. 침체된 뷰티 업계, 핀셋 마케팅 대세
간판스타를 내세우는 스타 마케팅이 지고, 특정 수요를 공략한 '핀셋 마케팅'이 뷰티 업계의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수요가 확실히 존재하는 타깃을 정해 마케팅을 펼치는 게 비용 대비 더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판단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
4. 아마존, 코로나 19로 디마케팅 나서
아마존이 판매 촉진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줄이기로 했다. 코로나 19로 아마존을 통한 주문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현재의 배송 시스템이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으로 수요가 치솟아서다.
아마존은 다음달 '어머니의 날' 관련 마케팅도 올해에는 진행하지 않는다는 방침이다.
5. CJ대한통운, 주문 뒤 24시간 안에 배송
CJ대한통운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LG생활건강 상품에 풀필먼트서비스를 접목해 24시간 안에 배송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풀필먼트 서비스는 물류기업이 소비자의 주문을 모아 입점업체의 제품을 선별 포장하고 배송까지 하는 것을 의미한다.
6. 구독료만 한 달 5만 원. 소비자들이 느끼는 피로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난해 조사한 결과 구독형 콘텐츠 이용 피해 중에는 허위·과장 광고에 의한 피해(41.7%)가 가장 컸다.
이외에도 이용료가 저렴하지 않다는 점도 구독 경제 확대의 발목을 잡는 요인으로 꼽힌다.
지난해 국내 1인당 유료 콘텐츠 평균 이용 금액은 월평균 4만 1450원에 달한다.
7. 페이스북, 게임 앱 선보이고 트위치·유튜브에 도전장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인 페이스북이 모바일 게임 스트리밍·방송 앱을 공개한다고 뉴욕타임스가 보도했다.
게임 스트리밍 시장을 겨냥한 것으로, 아마존의 ‘트위치’와 구글의 ‘유튜브’, 마이크로소프트의 ‘믹서’ 등 기존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들과 경쟁하게 됐다.
감사합니다.
#마케팅 뉴스 #아침 뉴스 #이슈 #속보 #실시간 #아이보스 #오늘의 뉴스 #뉴스 #클리핑 #비즈니스
#좋은말 #모음 #좋은 글귀 #좋은글 #명언 #좋은 말씀 #좋은 단어 #힘이 되는 말 #좋은 생각 #좋은 말들
#읽을거리 #마케터 #뉴스 #인스타 #like #좋아요 #맞팔 #일촌 #공유 #인사이트 #홍보 #광고 #카드뉴스
#사회초년생 #추천 #필독 #10대 #20대 #최신 #카카오 #kakao #네이버 #네이버 블로그 #다음 #티스토리
#카카오플러스친구 #스토리텔링 #인스타 #링크드인 #핀터레스트 #유튜브 #로드맵 #성과 #확장
'읽을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뉴스, 아침 뉴스, 이슈, 속보, 모음[2020-04-22] (0) | 2020.04.22 |
---|---|
모든 일에는 때가 있다 (0) | 2020.04.22 |
한 번뿐인 선택 (0) | 2020.04.21 |
마케팅 뉴스, 아침 뉴스, 이슈, 속보, 모음[2020-04-20] (0) | 2020.04.20 |
일찍 피는 꽃 (0) | 2020.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