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오늘 아침 마케팅 뉴스, 아침 뉴스, 이슈, 속보, 모음을 통하여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사회초년생, 직장인,
마케터, 모든 여러분의 아침을 열어드립니다.
아침마다 읽고 시작하면 하루 종일 도움이 될만한 정보이니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 4월 23일(목) 마케팅 뉴스클리핑
1. "코로나 19 소비 성향 바꿨다". 온라인 쇼핑 비중 60% 첫 돌파
코로나 19 사태로 인한 언택트(비대면) 소비 확산으로 온라인 쇼핑 비중이 처음으로 60%를 넘었다.
온라인 쇼핑을 더 늘리겠다는 의향도 처음으로 50%를 훌쩍 넘어섰다.
쇼핑의 중심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이동하는 추세는 남녀노소 모두 같았으나, 그중에서도 20~30대 남성과 영∙유아기 자녀를 둔 가구의 이동이 더 컸다.
2. 대세는 아마존 프라임? '네이버·카카오'가 꿈꾸는 구독의 세계
국내 인터넷 서비스 양강 네이버와 카카오가 나란히 구독 서비스 안착에 공을 들이고 있다.
양사 모두 메신저와 검색 포털을 넘어 콘텐츠와 금융 등 신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하면서, 이용자를 묶어 시너지를 키우고 '플랫폼 락인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심산이다.
3. 식약처, 소비 급증 '가정간편식(HMR)' 안전관리 강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최근 코로나 19로 소비가 더욱 급증하고 있는 가정간편식에 대해 벤조피렌, 중금속 등 유해물질 오염도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안전기준을 재정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가정간편식(HMR: Home Meal Replacement)'은 완전조리 또는 반조리된 형태의 가정식 제품으로서, 바로 섭취하거나 간단히 조리하여 섭취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식품이다.
4. 회복 탄력성’ 키우는 마중물은 소통·혁신·상상력·협업·도전
코로나 19 사태란 이번 위기는 기업이 한발 물러나 조직의 전략과 역량을 평가할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세계적인 전략 컨설팅사인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연구소장을 비롯한 글로벌 오피니언 리더들이 현재 위기에서 배우는 10가지 전략적 교훈을 다음과 같이 제시한다.
5. 코로나 19 여파로 ‘욜로(YOLO)’시대 가고, ‘홀로(HOLO)’’ 시대 온다
22일 농림축산 식품부에 따르면 코로나 19의 세계적인 확산 이후 농식품 소비에서 자신의 행복과 만족을 추구하는 이른바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 성향은 줄어들고 있다.
대신 코로나 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반화되면서 ‘면역용품(Health care)’, ‘대용량제품(Oversize), ‘집콕 제품(Life at home)’의 수요가 늘고, 이런 것들을 온라인을 통해 구매하는 이른바 ‘홀로(HOLO)’ 성향이 강해지고 있다.
6. 당일배송·라이브커머스 등 ‘언택트’ 마케팅 각광
최근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비대면 형태로 정보를 제공하는 언택트(Untact) 마케팅이 각광받고 있어 화장품 기업들의 관심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소비 업종에서 비대면 서비스가 개발·적용되는 추세다.
패션·뷰티업종은 온라인에서 당일배송 및 라이브 커머스를 강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7. 코로나 19에 중국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서 토종 콘텐츠 인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사태를 맞아 중국의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중국의 토종 콘텐츠들이 인기를 끈 것으로 파악됐다.
틱톡과 더우인은 특수효과를 입힌 짧은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로, 중국은 물론 미국 등 해외에서도 10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감사합니다.
#마케팅 뉴스 #아침 뉴스 #이슈 #속보 #실시간 #아이보스 #오늘의 뉴스 #뉴스 #클리핑 #비즈니스
#좋은말 #모음 #좋은 글귀 #좋은글 #명언 #좋은 말씀 #좋은 단어 #힘이 되는 말 #좋은 생각 #좋은 말들
#읽을거리 #마케터 #뉴스 #인스타 #like #좋아요 #맞팔 #일촌 #공유 #인사이트 #홍보 #광고 #카드뉴스
#사회초년생 #추천 #필독 #10대 #20대 #최신 #카카오 #kakao #네이버 #네이버 블로그 #다음 #티스토리
#카카오플러스친구 #스토리텔링 #인스타 #링크드인 #핀터레스트 #유튜브 #로드맵 #성과 #확장
'읽을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뉴스, 아침 뉴스, 이슈, 속보, 모음[2020-04-24] (0) | 2020.04.24 |
---|---|
사람답게 산다는 것 (0) | 2020.04.24 |
끈과 인간관계 (0) | 2020.04.23 |
마케팅 뉴스, 아침 뉴스, 이슈, 속보, 모음[2020-04-22] (0) | 2020.04.22 |
모든 일에는 때가 있다 (0) | 2020.04.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