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을거리

마케팅 뉴스, 아침 뉴스, 이슈, 속보, 모음[2020-04-28]

안녕하세요,

 

오늘 아침 마케팅 뉴스, 아침 뉴스, 이슈, 속보, 모음을 통하여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사회초년생, 직장인,

마케터, 모든 여러분의 아침을 열어드립니다.

아침마다 읽고 시작하면 하루 종일 도움이 될만한 정보이니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 4월 28일(화) 마케팅 뉴스클리핑

 

 

1. 구글, 통화 광고에 웹사이트 링크 추가
구글이 통화 광고(Call Ads)에 웹사이트 링크를 추가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광고를 통해 연락할 때 통화량이 많거나 대기시간이 길 경우 고객이 직접 웹사이트에 방문할 수 있다.

이 기능은 통화 가능 기기에서만 노출된다.

 

 

2. 네이버, 쿠팡 로켓 배송 저격
네이버와 CJ대한통운이 손잡았다.

앞으로는 네이버 쇼핑서 밤늦게 물품을 주문해도 CJ대한통운이 24시간 내 배송해 준다.

네이버가 쿠팡의 가장 큰 경쟁력인 ‘로켓 배송’에 맞불을 놓은 것으로 풀이된다.

 


3. 5월 광고시장, 봄 성수기 실종 우려
코바코에 따르면 5월 KAI는 100.2로 전달 대비 보합세가 전망됐다.

올해는 코로나 19로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되고 기업들의 마케팅 이슈가 묻히면서 계절적 특수를 기대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다.

 


4. 줌 비켜. 페이스북, 대항마 룸 공개
페이스북이 영상회의 서비스 시장 공략에 본격적인 시동을 건 데다가 향후 인스타그램, 왓츠앱 등에도 해당 기능을 확대할 전망이어서 줌 확산을 막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5. 편의점 택배-커피도 구독 경제
편의점 GS25는 26일 택배서비스 'POSTBOX'의 멤버십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같은 날 이마트 24는 PB 상품을 2주간 매일 한 병씩 구독할 수 있는 정기권을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6. 패션기업 온라인 잡으니 매출 급증. G마켓·옥션, 5년 새 5배 증가
패션 브랜드사가 오픈마켓에 입점에 신상품을 소개하는 플랫폼으로 활용하는 등 이커머스 업체와 협업한 결과 실제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과 옥션은 올 1분기 브랜드 패션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7. '스쉐라이브', 1분기 거래액 725% '껑충'
스타일쉐어의 라이브 커머스 채널 '스쉐라이브'가 올해 1분기 전분기 대비 725%의 거래액 성장을 기록했다고 4월 27일 밝혔다.

스쉐라이브는 브랜드와 크리에이터가 협업해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상품을 판매하는 비디오 커머스 채널이다.

 

출처: www.i-boss.co.kr/

 

감사합니다.

 

#마케팅 뉴스  #아침 뉴스  #이슈  #속보  #실시간  #아이보스  #오늘의 뉴스  #뉴스  #클리핑  #비즈니스

#좋은말  #모음  #좋은 글귀  #좋은글  #명언  #좋은 말씀  #좋은 단어  #힘이 되는 말  #좋은 생각  #좋은 말들

#읽을거리 #마케터 #뉴스  #인스타  #like  #좋아요  #맞팔  #일촌  #공유  #인사이트  #홍보  #광고  #카드뉴스

#사회초년생  #추천  #필독  #10대  #20대  #최신  #카카오  #kakao  #네이버  #네이버 블로그  #다음  #티스토리

#카카오플러스친구 #스토리텔링  #인스타  #링크드인  #핀터레스트  #유튜브  #로드맵  #성과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