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영

한글을 영어로[영문법, 영어 문장] Day 84

안녕하세요?

한글을 영어로 바꾸는 학습을 통해 영문법, 8품사, 5형식 동사의 영어 문장을 말하고 쓰는 훈련입니다.

영문법 정리를 통해 다양한 표현을 익히고 모든 영어 문장을 자기 것으로 만들어 봅시다.

※ 예시의 문장은 영문법 구문을 포함하고 있음.

 

1. 목적, 결과의 부사절

○ 나는 그녀가 나에게 연락할 수 있도록 나의 전화번호를 주었다

  ▷ I gave her my phone number so that she could contact me

○ 그녀는 너무 피곤해서 손가락 하나조차 움직일 수 없었다

  ▷ She was so tired that she couldn't move even a finger

○ 네가 승리의 흥분을 느낄 수 있도록 도전을 받아들여라

  ▷ Accept the challenges so that you can feel the exhilaration of victory

○ 우리는 우리가 말하는 것보다 두 배 만큼 들을 수 있도록 두 개의 귀와 하나의 입을 가지고 있다

  ▷ We have two ears and on mouth so that we can listen twice as much as we speak

○ 같은 문제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살펴보고 계획을 세워라

  ▷ Review what happened and make plans so that the same problem does not arise again

○ 나는 계정 도난이나 허가받지 않은 사용을 피할 수 있도록 내 비밀번호를 자주 바꾼다

  ▷ I change my password frequently in order that i can avoid account theft of unauthorized

○ 맛있는 음식들이 아주 많아서 나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

  ▷ There are so many delicious dishes that i don't know where to start

○ 그는 아주 공격적인 개를 가지고 있어서 아무도 그의 집 가까이에 가려고 하지 않았다

  ▷ He had such an aggressive dog that no one dared to go near his house

출처: 쎄듀

#Daum 백과사전  #네이버 사전  #위키피디아  #위키백과  #나무위키  #두피디아  #백과사전  #사전  #지식

#영어  #국어  #한자  #일본어  #중국어  # 프랑스어  #베트남어  #스페인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독일어

#40대  #50대  #60대  #70대  #모든  #카카오플러스친구  #스토리텔링  #인스타  #링크드인  #핀터레스트  #유튜브

#추천  #필독  #10대  #20대  #30대  #카카오  #kakao  #네이버  #네이버 블로그  #다음  #티스토리  #Daum  #DAUM

#쎄듀  #해커스  #시원스쿨  #ybm  #야나두  #민병철유폰  #메가스터디  #맨투맨  #ebs  #ebse  #파고다  #에듀윌

#영어 번역  #영문 번역  #카카오 번역  #네이버 번역  #구글 번역  #파파고  #영어 번역기  #영어 번역 사이트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