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을거리

오늘의 뉴스, 아침 뉴스, 이슈 모음[2020-10-05]

안녕하세요,

오늘 아침 뉴스, 이슈 모음을 통하여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사회초년생, 직장인,

마케터, 모든 여러분의 아침을 열어드리며 뉴스 클리핑 시작합니다.

 

■ 10월 5일(월) 뉴스

 

1. '세로'의 시대가 온다. OTT·MMORPG 세로 열풍
모바일 화면을 눕혀서 볼 필요 없는 '세로 콘텐츠'가 많아지고 있다.

틱톡, 스냅챗 등 '숏폼 콘텐츠' 위주로 제작되던 세로 콘텐츠가 OTT, 모바일 게임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증가하는 세로 콘텐츠 포맷에 광고, 디바이스 시장도 영향을 받는 모습이다.

2. 입법조사처 '네이버페이 우선 노출은 공정거래법 위반'
국회 입법조사처가 "네이버페이만 광고 및 검색 결과에 노출시키는 행위는 시장지배적 지위 남용 또는 불공정 거래 행위 금지 조항의 적용을 검토할 수 있다”고 밝혔다.

공정거래법 위반으로 결론 날 경우 네이버에 대한 규제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3. 무려 44분짜리 광고. 18조원 번 유튜브의 광고 고문
유튜브 광고 길이와 횟수가 도마 위에 올랐다.

광고 한 편이 무려 44분에 달할 정도로 긴 것은 물론 프리롤 광고도 2개가 연달아 재생되고 있기 때문이다.

네이버TV, 카카오TV에 비해서도 광고 삽입이 도를 넘어 지나치다는 지적이다.

이용자 입장에서는 거의 광고 고문 수준이라는 평가다.

4. 코로나에 '라이브커머스'시대 빨라졌다. 23년 8조로 성장
라이브커머스 성장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올해 국내 라이브 커머스 시장 규모는 약 3조 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되며, 2023년에는 8조 원으로 커질 전망이다.

동영상 서비스 이용률이 높아지고 있고, 접근성 측면서도 유리하다는 점이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5. 페이스북 광고 보이콧. 게재 보류 여전
페이스북이 헤이트 스피치 등을 방치한다며 광고 게재를 중단한 유니레버, 코카콜라 등 대기업 일부는 여전히 광고 게재를 보이콧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보이콧은 5월 말 흑인 남성이 경관에게 살해된 사건에 페이스북이 인종 차별과 증오를 방치한다는 비판이 높아지면서 시작됐다.

6. 커지는 현대카드 PLCC 동맹. '무신사'로 더 강력해질까
현대카드가 대한항공, 스타벅스, 배달의민족 등 12개 기업과 제휴를 맺고 'PLCC 동맹'의 규모를 점점 키우고 있다.

최근 PLCC 동맹을 체결한 무신사는 기존 제휴사에 비해 인지도가 다소 떨어지는 편이지만 젊은 고객층의 절대적인 지지를 이끌어내는 플랫폼으로 기대감이 높다고 설명했다.

7. 온라인으로 FLEX. '큰 손' MZ세대에 콧대 높은 명품도 변했다
인터넷과 모바일 기기 활용에 능숙한 MZ세대들이 변화를 이끌면서 콧대 높던 명품들도 달라졌다.

MZ세대에 맞춰 자사몰을 선보이고 이커머스 판매도 확대했다.

글로벌 명품 시장 규모는 지난해 349조 원, 연평균 7.5% 성장했으나 온라인 명품 시장은 42조 원, 연평균 29.3% 성장했다.

출처: www.i-boss.co.kr/

 

#오늘의 뉴스  #아침 뉴스  #이슈 모음  #실시간 이슈  #실시간 속보  #뉴스 헤드라인  #뉴스 클리핑  #아이보스

#사회초년생  #추천  #필독  #10대  #20대  #최신  #카카오  #kakao  #네이버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플러스 

#읽을거리  #인스타  #공유  #인사이트  #티스토리  #카카오플러스친구  #링크드인  #핀터레스트  #유튜브  

#틱톡  #해시태그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위메프  #쿠팡  #g마켓  #11번가  #옥션  #핫딜  #ssg  #신세계

#flex  #mz세대  #plcc  #현대카드  #대한항공  #스타벅스  #배달의민족  #보이콧  #라이브커머스  #ott  #유튜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