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을거리

오늘의 뉴스, 아침 뉴스, 이슈 모음[2020-10-20]

안녕하세요,

오늘 아침 뉴스, 이슈 모음을 통하여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사회초년생, 직장인,

마케터, 모든 여러분의 아침을 열어드리며 뉴스 클리핑 시작합니다.

 

■ 10월 20일(화) 뉴스

 

1. 네이버 '뒷광고' 제재. 원고 받아썼다 지워도 노출 악영향
네이버도 블로거를 제재를 하겠다고 밝혔다.

협찬을 받아 쓴 글에 그 사실을 밝히지 않은 경우 통합검색에서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게 주된 내용이다.

기존에 블로거가 업체 원고를 올렸다가 삭제한 경우더라도 블로그 노출은 네이버의 랭크에 따라 악영향을 받게 된다.

2. 네이버, 초기 창업자 8만 명에 마케팅비 200억 지원했다
네이버가 2017년부터 초기 창업자를 위해 200억 원 규모의 포인트를 지급하는 프로젝트를 운영해왔다.

스마트 스토어 개설 1년 미만의 판매자를 대상으로 3개월 평균 거래액에 따라 15만에서 100만 포인트를 지급하여 판매자가 검색광고 비용으로 쓸 수 있도록 했다.

3. 이노션, 미디어커머스 '오지랩' 론칭
이노션은 미디어커머스 플랫폼 '오지랩'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노션의 첫 B2C 사업으로, 상품기획과 마케팅 및 판매까지 이노션에서 담당하고 제조는 외부 업체가 담당한다.

이노션은 광고회사 역량을 발휘해 고객 요구에 맞는 상품을 판매하겠다고 밝혔다.

4. 택배 손잡은 네이버, 오픈마켓 여는 신세계
네이버와 쓱닷컴이 쿠팡 따라잡기에 나섰다.

네이버는 물류를 보강하고, 신세계는 쓱닷컴을 오픈마켓으로 전환해 상품군을 확대할 예정이다.

쿠팡, 티몬, 위메프, 11번가, G마켓 등 수년째 출혈 경쟁을 벌여온 이커머스 업계가 강력한 경쟁을 만났다는 분석이 나온다.

5. 배민, '로켓배달'에 놀라다
쿠팡이츠가 빠른 배달을 앞세워 급성장하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배달이 느린 배민에 대한 불만이 이어지며 결국 배민도 속도 경쟁에 돌입했다.

이제 라이더가 배달 콜을 수락하는 즉시 자동 조리 요청이 들어가게 되면서 배달 플랫폼 간 속도 전쟁이 뜨겁게 전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6. 할인 대전 막 올랐다. 이커머스, '한국판 블프' 시동
이커머스 업계가 블랙 프라이데이에 한 발 앞서 소비심리 끌어올리기에 나선다.

최근 주요 유통업체들이 연말 소비심리를 일찍이 끌어올릴 할인 행사에 돌입했으며, 이어 '코리아세일페스타', 블랙 프라이데이가 잇달아 열리며 이커머스 업계 대목으로 꼽히고 있다.

7. 인스타·틱톡에 유튜브까지 이커머스로 진화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 인기 동영상 플랫폼들이 최근 쇼핑 기능을 강화하고 있어, 이커머스의 한 축이 될지 주목된다.

인스타그램은 IGTV 쇼핑 버튼으로 제품 구매 링크를 연결하고, 틱톡은 크리에이터를 위한 쇼핑 기능을 추가했으며 유튜브는 제품 태그를 준비하고 있다.


출처: www.i-boss.co.kr/

 

#오늘의 뉴스  #아침 뉴스  #이슈 모음  #실시간 이슈  #실시간 속보  #뉴스 헤드라인  #뉴스 클리핑  #아이보스

#sbs뉴스  #스브스뉴스  #kbs뉴스  #mbc 뉴스  #mbn 뉴스  #ytn 뉴스  #jtbc 뉴스  #속보  #랭킹 뉴스  #헤드라인 뉴스

#사회초년생  #추천  #필독  #10대  #20대  #최신  #카카오  #kakao  #네이버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플러스 

#읽을거리  #인스타  #공유  #인사이트  #티스토리  #카카오플러스친구  #링크드인  #핀터레스트  #유튜브  

#틱톡  #해시태그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위메프  #쿠팡  #g마켓  #11번가  #옥션  #핫딜  #ssg  #신세계

#지마켓  #줌  #마켓플레이스  #온줌  #불법 의료광고  #큐익스프레스  #스톡쉐어  #크라우드펀딩  #뒷광고  #이커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