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케팅 용어 관련하여 몇 가지 알려드립니다.
디지털 마케팅을 공부하면서 용어를 알고 있으면 훨씬 이해하기 쉬우므로 용어들과 친숙해지도록 합시다.
1. 랜딩 페이지(Landing Page)
검색 광고의 텍스트나 배너 광고, 페이스북 광고, 구글 애드워즈 등의 광고를 클릭했을 때 연결되는 페이지를 말합니다.
랜딩 페이지는 주로 광고주의 홈페이지나 이벤트 페이지로 연결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2. 노출(Impression)
광고 노출 횟수를 말합니다.
웹 사이트가 열려서 배너 광고가 한 번 노출될 때 한 번 카운팅됩니다.
특히 웹 페이지의 한 지면에는 디자인에 따라 여러 개의 광고가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단위 시간당 웹 페이지보다는
광고 뷰로 더 많이 표기됩니다.
3. 로그 분석(Log Analysis)
웹 사이트에 접속한 사용자의 방문수나 접속 경로, 페이지 뷰, 체류 시간 등 다양한 정보를 추출하고 분석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구글 애널리틱스(GA)'와 네이버 애널리틱스 등이 있습니다.
4. 어뷰징(Abusing)
원래는 오용, 남용, 폐해 등의 뜻이 있습니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의도적으로 검색을 통한 클릭수를 늘리기 위해 조작하는 행위를 하거나, 제휴 마케팅에서 허위
접수나 다운로드를 유도하거나 지인을 통한 방법으로 부당 이익을 취하는 경우도 이에 해당됩니다.
5. 네이티브 광고(Native Advertising)
온라인에서 뉴스 기사들과 함께 뜨면서 마치 기사처럼 보이도록 디자인한 광고를 말합니다.
일반 뉴스 기사 콘텐츠와 유사한 형태로 노출되기 때문에 광고에 대한 저항감을 낮출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SNS에서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6. DA(Display Adverising)
이미지, 플래시,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 혀태의 온라인 광고 방식입니다.
구들 애드워즈도 이 형태로 많이 진행하는 편입니다.
7. 검색 광고(Search Advertising)
네이버나 구글 애드워즈 등의 검색 엔진으로 특정 키워드 검색 시 노출되는 광고를 말합니다.
한 키워드에 여러 광고주가 광고 요청을 한 경우 경쟁 입찰을 통해 노출 순위가 정해지기 때문에 검색수가 높은
키워드는 광고 비용이 크게 상승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검색 광고는 SNS 광고에 비해서 구매 고객이 많이 포진하고 있어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8. UV(Unique Visitor)
인터넷 이용자가 특정 홈페이지에 방문한 수를 나타내며 중복 방문을 제외한 수치입니다.
예를 들어 하루를 기준으로 할 때, A라는 특정인이 '디지털 노마드 스쿨'이라는 홈페이지에 오전 9시, 오후 1시 총 2번
접속 했다고 해도 카운트는 1로 나타납니다.
9.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 엔진 최적화를 나타내는 말입니다.
검색 엔진에서 검색 시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이 검색 상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것을 말합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만 잘해도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Daum 백과사전 #네이버 사전 #위키피디아 #위키백과 #나무위키 #두피디아 #백과사전 #사전 #지식
#사회초년생 #추천 #필독 #10대 #20대 #최신 #카카오 #kakao #네이버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플러스
#40대 #50대 #60대 #70대 #모든 #카카오플러스친구 #스토리텔링 #인스타 #링크드인 #핀터레스트 #유튜브
#SEO #UV #검색 광고 #DA #네이티브 광고 #어뷰징 #로그 분석 #노출 #랜딩 페이지 #마케팅 #마케팅 용어
'2030세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 팩토리 용어 (0) | 2020.07.08 |
---|---|
디지털 마케팅 용어 모음 (0) | 2020.06.19 |
시사상식, 일반상식 모음 (0) | 2020.06.17 |
비만의 원인 (0) | 2020.06.16 |
영문이력서 (0) | 2020.06.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