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30세대

책 리뷰[구만수 박사 토지 투자, 모르면 하지 마!]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책 리뷰 관련하여 알려드립니다.

 

  - 책제목: 구만수 박사 토지 투자, 모르면 하지 마!

  - 저자: 구만수

  - 출판사: 한국경제신문i

  - 출판일: 2020.01.03(금)

 

 

구만수 박사 토지 투자, 모르면 하지 마!

초보자도 잃지 않는 토지 투자 비법SNS가 발달하고,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는 이 시대에도 부동산 투자 시장에서 피해자가 속출하고 있다. 특히나 토지 투자 시장은 아파트나 상가 시장에 비해 더욱 그렇다. 투자에 대한 무지와 사람을 믿은 죄로 큰 자산 손실까지 이어진다. 이러한 피해를 예방하는 길은 제대로 알고 투자를 하는 것 말고는 없다. 부동산학 박사이자 도시계획기술사인 지은이는 토지 이용 분야에 관한 고도의 전문지식과 풍부한 실무경험을 가지고 있다

book.naver.com

한국인은 토지에 대한 소유 욕구가 매우 강합니다.

문제는 개발 가능성이 전혀 없는 토지에 꽤 많은 사람들이 투자를 하고, 토지 사기에 번번이 걸려들고 있습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쓸모없는 토지로 큰돈을 벌 수 있다는 꾐에 속는 사람들을 위한 책입니다.

 

책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모든 투자에는 리스크가 존재하는데 준비되지 않은, 계획 없는 투자는 패망의 지름길과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사전에 예방하자는 것입니다.

 

남들 모두가 다 하기도 하고, 수익이 발생했다고 들으면 부럽기도 합니다.

그래서 주식이나 부동산에 대한 공부도 없이, 투자도 준비 없이 뛰어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는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도 고 수익을 내다보니 누구나 충분히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위험한 자신감이 생깁니다.

 

투자에서 가장 조심해야 할 부분이 바로 "나 자신"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자만심과 근거 없는 욕심을 버리기 위한 가장 좋은 것은 "독서"라고 생각합니다.

빈수레가 요란하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모를수록 경솔함과 동시에 손해 보는 투자를 합니다. 그러나 그 누구도 알면 알수록 함부로 덤비지 못합니다.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모든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잃지 않는 투자"입니다.

 

소중한 내 돈을 잃지 않으시길 바라며, 똑똑한 투자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