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책 리뷰 관련하여 알려드립니다.
- 책제목: 유튜브의 신
- 저자: 대도서관
- 출판사: 비즈니스북스
- 출판일: 2018.05.08(화)
최근 유튜브의 영향력이 커진 데는 먹방, 쿡방, 게임, 헬스, 뷰티, 정치, 키즈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활약이 돋보입니다.
지금은 요리도, 공부도, 공부도, 메이크업도 모든 것이 유튜브 영상 하나로 해결하는 세상입니다.
지금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평범한 직장인, 백수, 덕후 누구라도 상관없습니다.
1. 디지털 노마드 시대, 1인 브랜드가 답이다
- 세상 사람들의 관심사와 취미는 무한대로 늘고, 그 누가 다양한 욕구를 충복시킬 수 있을까?
바로 1인 브랜드입니다.
1인 브랜드는 디지털 플랫폼으로 어떠한 중간 개입도 없이 소비자를 직접 만나게 됩니다. 이에 '브랜드 파워'는
더 이상 기업의 전유물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2. 취미가 콘텐츠가 되는 시대
- 나만의 독창적인 브랜드를 만들고자 한다면, 나 자신부터 들여다보아야 합니다.
남들은 쓸데없다고 했지만 나 자신이 좋아하는 일들을 잘하는 일로 만들었고, 그 기회를 잡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그리고 그 쓸데없는 일이 지금의 자신을 만드는 세상입니다.
세상에 쓸데없는 일은 없습니다.
3. 나만의 콘텐츠로 브랜드 가치 높이는 법
- 이름도, 명성도 알려지지 않은 상황에서 시청자 반응이 없다고 해서 좌절할 필요가 없습니다.
누구도 봐주지 않는, 의미 없는 콘텐츠는 없습니다. 완벽한 콘텐츠를 만들려고 끙끙대지 말고 완성하는 게 중요합니다.
기획, 편집, 방송 등 결국은 누가 더 성실한가를 겨루는 경쟁입니다.
4. 1인 브랜드 시장이 커야 나도 큰다
- 1인 미디어 시청자는 한국인이 아니라 70억 전 세계인입니다.
무엇보다 1인 미디어가 '개인의 발견'이라는 면에서 가치 있습니다. 그 누구도 호주머니에 숨겨둔 가능성을
활용하여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에 일단 올리고 말하고 더 좋은 콘텐츠의 방향을 연구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나만의 콘텐츠를 영상으로 만들어 유튜브에 올려 봅시다.
취미생활뿐만 아니라 수입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30세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양제 추천[의사, 약사가 추천하는 20대, 30대 영양제] (0) | 2020.02.08 |
---|---|
주택청약시스템 개편[아파트투유 > 청약홈] (0) | 2020.02.04 |
재무제표 (0) | 2020.01.31 |
책 리뷰[은행에서 알려주지 않는 비밀 40] (0) | 2020.01.30 |
책 리뷰[100초 정치 사회 수업] (0) | 2020.01.29 |